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문지식

엘테아닌(L-테아닌) 효능 및 부작용, 최근 판매순위는?

by 비카스2 2023. 11. 5.

엘테아닌(L-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천연 카테킨의 일종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녹차와 홍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과거부터 우울감 및 불안 증세 완화를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 외에도 테아닌의 효능은 항산화, 항염증, 항암, 항바이러스 등의 효능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 수면 개선, 집중력 향상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아닌을 과거 섭취 혹은 잘못 섭취할 경우 부작용도 따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엘테아닌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최근 엘테아닌 제품에 대한 판매순위를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여 더 건강한 생활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두뇌건강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녹차성분의 엘 테아닌(L-테아닌)
두뇌건강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녹차성분의 엘 테아닌(L-테아닌)

 

 [ 목차 ]

     

    엘테아닌의 효능

     

    항산화 효과

    엘테아닌은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 암, 심혈관 질환 등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테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노화 방지, 질병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항염증 효과

    엘테아닌은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은 관절염, 치매, 심장병 등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테아닌은 염증을 억제하여 통증 완화, 면역력 강화 등에 효과적입니다.

    항암 효과

    엘테아닌은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의 전이를 막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엘테아닌은 다양한 종류의 암 세포에 대한 억제 효과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항바이러스 효과

    엘테아닌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고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 독감, 코로나19 등의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엘테아닌은 바이러스의 세포막을 파괴하여 침입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면장애나 불안증세, 정신분열, 월경 전 증후군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테아닌의 부작용

     

    엘테아닌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 섭취 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통
    • 설사
    • 위장 장애
    • 불면증
    • 안절부절증

    엘테아닌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400mg입니다. 녹차를 통해 섭취할 경우, 하루에 녹차 2~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엘테아닌의 섭취 방법

     

    엘테아닌은 녹차, 홍차, 우롱차, 흑차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녹차를 마실 때는 뜨거운 물에 우려내는 것보다,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는 것이 엘테아닌의 함량이 더 높습니다. 천연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아니라면 엘테아닌 제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엘테아닌 제품은 캡슐, 파우더, 음료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엘테아닌 제품 최근 판매순위

     

     최근 엘테아닌 제품의 판매 및 인기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기준 /23.11.01 기준)

     

     

     

    종합 의견

     

    엘테아닌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천연 성분입니다. 녹차를 자주 마시거나, 엘테아닌 제품을 섭취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본인의 상태에 따라 권장량을 확인하여 아래를 참고하여 적정 권장량을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적정 권장량]
    수면장애: 200-250mg/day
    불안증세: 50-200mg/day
    스트레스 감소: 100-400mg/day
    정신분열: 400mg/day
    월경 전 증후군: 200mg/day